반응형

주말에 영화 '백두산'을 보고 왔습니다.

출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전도연(특별출연)

결론부터 말하자면 '말도 안 되는데... 재밌다'

 

백두산(2019)

영화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면,

1. 백두산이 폭발해서 한반도가 위험하다(아직 3번 더 남았고 마지막 대 폭발까지 시간이 얼마 없다)

2. 북한의 핵을 훔쳐 백두산 탄광에서 폭발시키면 백두산 폭발을 멈출 수 있다.

(예를 들면, 장독의 밑부분을 깨부수어 넘치지 않게 하기 / 지질학 교수 마동석의 이론)

3. 대한민국 정부는 마동석의 이론에 운명을 걸고 폭발물처리반 대위 하정우와 팀원들을 북한에 침투시키고, 이들은 백두산으로 가는 중 첩자 이병헌의 도움을 받아 임무를 수행하려 한다. 

백두산(2019)

보면서 의문이 드는 것은 한국군과 미군이 북한을 활보하는 동안 북한군은 왜 이리 안 보이는가 였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재미와 스토리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에만 집어넣은 것이라 추측해봅니다.

 

특히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인상 깊었는데, 그 상황에 너무나도 적절한 표현과 연기라 실제 이 사람들의 성격이 이렇지 않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이병헌은 왠지 여유 있으면서 진지하고 유머러스했습니다. '연기 잘한다.'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하정우는 전역을 앞두고, 게다가 만삭인 아내(배수지)를 두고 북한에 왔으니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결국 이병헌 앞에서 전역을 앞둔 병장이 재수 없게 끌려와 벌어지는 그 상황에 대해 연기하는데 너무 공감이 되고 재밌었습니다.

영화를 보다가 중간에 '음...? 전도연 아닌가?' 했는데 진짜 전도연 씨가 특별 출연했네요.

 

한국영화도 CG기술이 좋네요. 그냥 기대 안 하시고 편안하게 보시면 재밌습니다.

남들이 어떻든 내가 재밌으면 된거죠.

 

한국 영화 화이팅!

반응형

'걍 고(Just go) > 영화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학개론  (2) 2020.02.12
남산의 부장들 (영화)  (1) 2020.01.29
천문(하늘에 묻는다) - 영화  (0) 2019.12.29
겨울왕국 2 (Frozen 2)  (0) 2019.12.19
Now You See Me 2 - 영화(2016)  (0) 2019.07.05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