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년 6월 5일, 귀찮음에 대해 그리다 보니 다양한 표정들을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사람들의 얼굴 형태는 다양하다 보니 사람들의 얼굴 형태가 어떻든 어떤 표정이 나오는지 궁금하여 도형을 먼저 다 그린 후 표정을 이것저것 생각나는 대로 그려봤습니다.

매일 한 번 그려봤니 - 표정 (Expression, Look, Face)

그리면서 느낀 것인데 신기하게도 그리는 표정에 따라 제 얼굴과 감정이 이입되고 있었습니다. 처음 웃는 표정을 그릴 때는 저도 웃고 있었습니다.

그다음으로 화가 나거나 무표정일 때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생각하며 그리다 보니, 해당되는 감정들이 그림을 따라 제 표정에 이입되어 입이 삐쭉 나오거나 무표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한 번 펜을 들어 눈썹과 입만 그려보시면 감정이 움직이는 것이 느껴지실 것입니다)
 
사람의 표정은 정말 다양한데, 눈과 입이 어느 방향을 향해 있는가에 따라 기분이 달라집니다.
입꼬리가 U자형이든 V자형이든 올라가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 반대의 경우 기분이 안 좋아집니다.
 
표정이 일자(─_─)의 경우 무표정 또는 관심 없어 보입니다.
실제 제 무표정을 거울로 봤을 때에는 무표정은 무섭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맨 오른쪽 그림처럼 눈과 입의 방향만으로 마음이 닫혀있고 불통의 느낌이 듭니다.
입을 열어서도 그려보니 어떻게 보면 잔소리하는 것 같기도 하고, 관심 없다는 표정도 됩니다.
 
얼굴의 형태가 어떻든, 얼굴을 펴고 눈과 입을 올리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매일 아침 내가 선택하는 눈과 입의 방향이 나의 하루를 기분 좋게 할 수도 있고, 하루를 우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Smile (Thanks to AbsolutVision, Pixabay)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사람 한 명 한 명이 하나의 우주입니다. 그 우주를 이해하거나 제 마음대로 바꾸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면서 겪어본 바로는 사회는 칭찬에 인색하다는 것이고, 일 보다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더 크게 신경이 쓰입니다.
나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에게 스트레스를 줬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저 사람이 그냥 싫을 수도 있습니다.
그날따라 운이 안 좋거나 기분이 안 좋아서 모든 것이 안 좋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책에서 읽었던 글이 생각이 납니다. (울) 화병 영어단어로도 화병이라고요.
 
부정이 오면 썩소라도 지어봅시다. 일단 입꼬리가 올리가면 복수의 아이디어가 생각이 날 것입니다. 이왕이면 좋은 쪽으로 복수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그 부정에 휘둘리기보다 네가 아무리 부정에 물들이려 해도 내가 오히려 좋아하고 행복해하면, 그 부정은 더 열받아 스스로 부정을 불러 모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부정은 과감히 버리십시오. 나를 존중해주지 않는 그런 부정은 신경 써줄 가치가 없습니다.

Smile (Thanks to stevepb, pixabay)

어느 표정을 짓든 내 선택이고 내 마음입니다. 단, 그 표정이 다른 사람의 기분에도 영향을 미쳐 나비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시간이 약이니 소중한 나를 위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거나,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며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면서, 사람 관계에서 힘들 때마다 위로를 받았던 음악을 추천합니다.
(뮤직비디오에 너무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나와, 음악이 묻히는 것 같습니다 / 눈 감고도 들어보시길 추천!)

Someday (Thanks to DOM 덤스튜디오)

오늘 밤 즐겁고 기분 좋은 생각을 하며 잠을 자면, 편안한 마음으로 푹 주무실 것이고 내일 아침 일어날 때 개운하게 일어나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굿밤~*
 

'오늘은 무슨 표정을 지어볼까나~?'

Emotion (Thanks to Pixaline, Pixabay)
반응형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