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을 들을 때 뮤직비디오를 챙겨봅니다.
그저 그렇던 음악들이 뮤직비디오를 본 후 좋아지기도 하더군요.
숀의 노래 'Way Back Home'을 처음 접했을 때는 듣기만 해도 좋았는데 요 근래 유튜브에서 영어 버전을 발견했습니다.
English Version:

Way Back Home ENG.


처음엔 노래 제목을 보고 '저스틴 비버가 같이 불렀단 말이야!?' 하며 깜짝 놀랐는데 알고 보니 팬이 편집해서 저스틴 비버가 피처링한 것처럼 만든 영상이라고 하네요.
목소리가 저스틴 비버와 너무 비슷해서 진짜인 줄 알았습니다.
온통 외국어인 영상의 댓글 중 '한국 사람 손!'이 있길래 자랑스레 좋아요 눌렀는데, 또 다른 댓글에 '이거 속는 사람도 있나?'라는 글을 보고 저스틴 비버가 아니라 영국의 가수 Conor Maynard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원곡도 좋은데 저는 영어 섞인 버전이 신선하고 더 마음에 드네요.
 
유튜브로 찾아보니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Original Version:

Way Back Home (Original version)

Acoustic Version:

주로 좋아하는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는 편이라 이 노래도 질릴 때까지 한동안 계속 들을 것 같습니다. 종종 한 노래를 듣던 시기의 제 생활을 되돌아보며 추억을 회상하곤 하는데, 나중에 외국의 한 카페에 앉아 영상편집을 하며 카페에서 나오는 우리나라 노래를 듣고 싶습니다. 그러면 나이 들어서 그 추억들을 즐기며 살게 되겠지요. 어떤 나라에 있을 때 그 음악을 들었고 어떤 기분이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이지요.
지금도 호주에 있을 때의 추억 때문에 호주 라디오를 들으면 BTS노래가 나와서 괜스레 제가 뿌듯합니다. 앞으로는 더욱 많은 K-pop이 자주 들려오면 좋겠습니다. 
음악을 마음으로 듣고, 열린 마음으로 외국의 음악도 들어보며 좋은 음악들을 한국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마음을 연결시켜주는 음악. 음악을 즐길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의 음악과 추억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앞으로의 인생이 음악과 함께하는 추억들이 가득한 행복한 삶이 펼쳐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