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약 5시간째 동영상 편집 중인데 내년 6월에 시작하는 나의 세계여행에 대한 소개 영상이다.

세계 여행하는 동안 1주일에 2개의 동영상을 올릴 예정인데, 오늘 5시간 동안 75%를 했다. 동영상 한 개 완성 예상시간은 8~9시간이다. 나는 너무 많은 CG나 효과들을 넣지 않을 생각이다. 그 대신 자막에 한글자막과 영어자막을 같이 넣는데 시간을 더 할애할 생각이다. 한글자막의 오타와 맞춤법, 영어자막의 알맞은 번역(혹은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식으로의 번역)을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동영상 편집을 쉽게 봤는데 자막 외에도 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화면 전환, 필요한 효과 등등 최대한 빨리 하려니 막막하다. 여행하면서 매일 이렇게 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들긴 한다. 하지만 해내야 한다. 해낼 것이다. 내가 하고 싶다. 그리고 그것이 나의 것이 독특해지는 이유이다.

앞으로 시간을 나눠서 사용해야겠다. 여행 60%, 유튜브 40% 정도로 집중을 해야겠다. 부족한 자금을 유튜브로 채워 넣어야 하기에 필수다. 그리고 이러한 배움과 도전이 내 미래를 어떻게 바꿀지 궁금하다. 이 블로그는 여행하는 동안 나의 머릿속을 정리해 줄 노트가 되어 줄 것이고, 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블로그와 내가 즐겨 찾는 여러 사이트들은 영상 편집하다가 쉴 때 다른 사람들의 글들을 읽을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책이 되어줄 것이다.

이 모든 행위들이 나의 동영상 편집을 빠르게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편집을 하는 동안 실력이 늘 것이고 점점 빨라질 것이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들은 필수다. 휴식 없이는 영상 편집하고 싶지 않다. 이 모든 것들이 조화를 이룰 때 내 영상은 점점 더 가치 있고 재밌어질 것이다.

결론은 '즐기다 보면 빨라질 것'이다.

 

편집하느라 컴퓨터를 오래보니 눈이 아파진다. 오늘은 시간이 늦었으니 이만하고 쉬다가 자야겠다.

오늘도 고생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각 (Thou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물  (0) 2019.12.23
인생을 바꾸는 습관의 힘(feat. 꼬꼬독)  (3) 2019.12.21
브런치(Brunch),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0) 2019.12.12
장염  (0) 2019.12.05
즐거움  (0) 2019.12.05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