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그림은 정말 고민을 많이 한 그림입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사인(Autograph)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산책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사인이 생각났습니다.

수많은 고민 끝에 그나마 원하는 것에 가까운 사인을 만들어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매일 한 번 그려봤니 - Autograph, 사인

그리기 쉬워 보이지만 머릿속으로 이미 수많은 사인들이 그려지고 수정되어 나온 결과물입니다. 게다가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세 번이나 지웠습니다.

사실 오늘의 작품은 위 사인이 끝이 아닙니다.

보통 산책을 하면 서점을 향해 가는데, 가면서 '오늘은 돈을 쓰지 말아야지'하며 마음먹었지만 너무 마음에 드는 그림을 발견하여 간직하고 싶었습니다.

이 것이 오늘 작품의 완성본입니다.

매일 한 번 그려봤니 - Autograph, 사인 (Thanks to 뚜띠팬다)

뚜띠팬다님께서 그림을 너무 재밌게 잘 그리셔서 볼 때마다 웃음이 나옵니다. 그래서 간직하며 두고두고 보기위해 스티커를 사서 같이 붙였습니다.
 
저는 반도의 흔한 노력파였습니다. 영풍문고를 둘러보면 재미난 아이디어들이 넘쳐납니다.

영풍문고 = 재미

한국인들은 Idea의 민족 또는 천재들의 민족이라고 불려도 될 것 같습니다.
 
한 번은 3초컷 정도의 웹툰 형식으로 그림을 그려볼까 했더니 이미 있습니다.

하루 3컷 - 150102(금) - 진화의 시작.

150102(금) - 진화의 시작.

comic.naver.com

그것도 2015년에 시작하여 1333화로 완결이 되었네요. 저는 웹툰을 보는 게 없는데 위 만화가 제 스타일인 듯합니다. 이번 기회에 이 만화를 보고 배워야겠습니다.
 
오늘 삼국지 책을 읽다가 조조가 한 말이 와닿았습니다. 원소의 땅이던 북방을 평정한 후 동작대라는 높은 대를 쌓도록 군사들에게 명하고 한 말입니다.

"뒷날 이 대가 다 이루어지면 이곳에 와서 늙음을 즐겨야겠구나."

저는 지금부터 늙음을 즐겨야겠습니다. 그러기에 제 사인은 간단해 보일지 모르나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담은 그림입니다. 저는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이고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즐겁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굿밤~*

반응형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