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스링크 1편 - 롯데월드

호주에서 만난 동생들을 오랜만에 만나러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이 친구들은 젊은 편입니다. 한 친구는 다음 달에 군대를 간다고 하네요. 저는 이들 중 가장 나이가 많아 의견을 내놓음에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나..

cd-hs.tistory.com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다녀온 다음 날 서울 시청 아이스링크를 방문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날씨가 좋았는데요.
바로 전날은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발령으로 인해 운영 중단했었다고 합니다.
일기예보를 미리 보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시청 아이스 스케이트장

가격은 1시간에 1,000원입니다. (스케이트 및 컬링 입장료)
자세한 스케이트장 이용안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9-2020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도심 속 하얀서울,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2019-2020 서울광장스케이트장으로 놀러오세요!

www.seoulskate.or.kr

저는 현장 예매를 했는데 오전 10시라 그런지 별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표를 살 수 있었습니다.
시청 광장이라 사람이 많이 몰려서 타기 힘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은 인원이 타러 와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롯데월드와 시청에서 스케이트를 타며 흥미로웠던 점은 연배가 있어 보이시는 분들도 타러 오셨는데 저 같은 젊은 사람들보다 더 잘 타십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하고 싶은 취미 생활을 즐겨하시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습니다.
 
저의 흥미를 끌고 놀라게 한 건 이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스케이트를 배우고 타는 모습을 보셨는지요?
롯데월드에서는 전문 코치님들이 아이들을 가르치는 모습을 보며 제2의 김연아, 김동성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어린 나이에도 탈 수 있어?'라는 생각이 드는데 정말 잘 타더군요.
이 친구들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다는 게 마음으로 느껴졌습니다.
시청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강습이 있어 스케이트와 컬링을 처음 접해보는 아이들이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전날 스케이트를 타봤기에 시청 아이스링크에서 탈 때에는 더 향상된 실력으로 탈 수 있었습니다.
타다 보니 잘 타는 몇몇의 사람들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중학생 두 명이 눈에 띄게 잘 타더군요.
열심히 따라붙어서 이 친구들이 타는 모습을 따라 합니다.
오... 힘들지만 점점 따라가 볼만 합니다. 이놈의 미친 운동신경... 부모님께서 좋은 유전자를 주셨음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많아야 10살 정도로 밖에 안 보이는 아이들 셋이 들어왔습니다.
미친 질주를 하기 시작합니다.
이 아이들이 오기 전까지 손을 짚고 코너링하는 사람이 없었는데 주변 사람들을 거북이로 만들어 버립니다.
저는 도저히 못 따라가겠더군요.
펜스에 기대어 구경을 하는데 마치 쇼트트랙을 보는 것 같아 재미도 있고 경이롭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있어 다칠 수 있기에 스텝들이 주의를 주고 나니 속도를 줄여 각자 타고 싶은 대로 타기 시작합니다.
이 꼬마 선수들 덕분에 치솟던 자만심이 가라앉았고, 유유자적 재밌게 즐기다가 다음을 기약하며 대전에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스케이트는 저의 새로운 취미가 되었습니다.
이는 훗날 세계여행을 하다가 북유럽에서 빛을 발휘하게 되는데...
 
+ 저 뉴스에 나왔습니다. (News 1 출현)

미스터그루를 찾아라

 

Mr. Gru[미스터그루] News 1에 출현

 

반응형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