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수익을 공개해 보려 합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에 의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알고리즘에 의해 달라집니다.
네이버는 이미 파워블로거들이 많은 데다가 제가 좋아하는 김민식 PD님의 블로그 '공짜로 즐기는 세상'도 티스토리로 하셔서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호메시스를 아시나요?

제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책을 읽는 이유, 그래야 독서가 더 쉽고 즐거워지기 때문입니다. 이를테면 이란 책을 통해 간헐적 단식이란 개념을 처음 알았다면, 다음에는 간헐적 단식을 다룬 책을

free2world.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관리자 클릭

1. 관리자 클릭

 
2. 수익 애드센스 관리 클릭 

2. 수익 애드센스 관리 클릭

 
3. 7 USD

3. 7 USD

예전에 블로그 글쓰기를 조금 하다가 안 하니까 광고가 끊어졌었는데, 그림 그리기 시작 후 광고가 노출이 되어 수익이 미국달러 7달러가 생겼습니다.
그림 그리기가 69일째이니 69일 동안(약 70일) 7달러가 생겼다는 것인데 저는 만족합니다.
재미와 경험으로 얻은 것이 7달러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4. 광고 노출 위, 아래

4. 광고 노출 위, 아래

광고가 너무 많으면 보시는 분들께 방해가 되기에 맨 위, 아래 한 개씩만 노출시켰습니다.
 
5.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하기

5.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하기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통계 관련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으십니다.
중요한 내용만 적어 보겠습니다.

  • 노출수 : 내 블로그 및 콘텐츠에 방문자가 접근해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 클릭수 :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애드핏에서는 무효클릭을 심사 후 제외하므로 숫자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RPM: 광고를 1000번 노출했을 때의 예상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 수익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으로서 해당 블로그에서 발생한 수익입니다.
  • 잔고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잔고"로서 일정 기간 동안 누적된 애드센스 계정에서 발생한 수익 중 지급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수취인 정보에 입력한 계좌로 일정 기간마다 지급됩니다.

 
6. 수익 노출수

6. 수익 노출수

제 블로그 통계 확인결과, 하루 노출이 20번이 안되면 수익이 0 달러입니다.
 
7. 노출수 20 이상 0.01 USD

7. 노출수 20 이상 0.01 USD

일단 노출이 20번 이상이 되면 0.01달러는 기본적으로 들어왔습니다.
 
8. 노출수 82 + 광고 = 0.11 USD

8. 노출수 82 + 광고 = 0.11 USD

왼쪽 편 우뚝 솟은 회색 봉 6월 16일 노출수는 200번이 넘었음에도 수익(파란 선)이 낮습니다.
그런데 19일 노출수는 80번 정도이지만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했거나, 보고 있으면 수익(파란 선)이 더 올라갑니다.
노출수 200번보다, 광고 클릭, 노출이 더 수익성이 생긴다는 말이지요.
그래서 부업으로 블로그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은 하나의 카테고리(ex: 건강, 창업, 전문분야 관련 등)의 글을 올리시면서 광고를 노출시켜 부수익을 얻으시는 것 같습니다.
맛집, 뉴스 등 취미나 정보성 글 하나의 테마로 꾸준히 올리는 전략은 블로그 수익 극대화에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수익 7달러를 확인한 김에 브레인스토밍 하듯이 수익 구조를 그려봤습니다.

매일 한 번 그려봤니 - 블로그 수익 (7 USD)

근로 소득의 경우 제가 아프면 돈줄이 끊기는 데다가 병원비까지 듭니다. 그렇지만 평상시에는 기본적인 수익이 생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소득 덕분에 먹고 사는데 필요한 것을 구매하며, 투자도 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없어도 수익이 들어오도록 여러 수익창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의 경우 다른 투자보다 비교적 큰돈이 들기 때문에 공부도 많이 해야 하고, 실제로 큰돈이 오가는 경험, 대출을 통한 레버리지로 이자를 감당할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자본금이 많지 않을 경우 보통 경매를 통한 투자부터 시작을 하게 되는데 이 또한 꾸준한 임장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주식의 경우 부동산보다 진입장벽이 낮아 적은 돈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타이밍을 맞춰 판매를 해야 하는 시세차익보다는 배당금을 주는 회사에 투자를 하여 받은 배당금을 재투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기타 돈 버는 방법들은 많은데 그중 블로그나 유튜브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블로그로 수익이 많이 나면 좋지만 매일 글을 쓰며, 그림을 그리거나 무엇인가를 도전해 보며 배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공책에 일기, 메모, 일정 등을 적어 놓긴 해도, 블로그에 글을 쓰고 혼자 보는 것과 나의 글을 누군가에게 보여주는 것은 느껴지는 바가 다릅니다.
힘들지만 더 도전하고, 배우고, 성장하려고 적극적인 삶을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세계여행을 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 몇 개를 찍어 올려봤는데, 재미는 있는데 편집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코로나가 퍼지는 바람에 유튜브는 접었습니다.
이제는 짧은 시간에 편집을 해주는 AI가 생겨서 기획을 잘하고 꾸준히 영상을 올리다 보면 혼자서도 시간대비 효율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위 투자 방법들을 적어봤지만 Money 뭐니 해도 가장 좋은 투자는 나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최선이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나의 소중한 시간, 피, 땀, 고생, 마음, 기분 등을 들여서 힘들게 벌어놓은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돈을 모으기만 하지 마시고, 고생한 나 자신에게 선물도 해주며 매 순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Posted by 총,귤,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