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고(Just go)/책 (Book)

Daddy-Long-Legs(키다리 아저씨) - Jean Webster

총,귤,쇠 2020. 1. 8. 11:17
반응형

얼마 전, 이야기만 듣고 읽어 본 적은 없는 키다리 아저씨를 원서로 읽었습니다.

키다리 아저씨를 읽지 않은 사람들도 키다리 아저씨가 몰래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는 대강의 내용은 알 것입니다.

 

Daddy-Long-Legs(키다리 아저씨)

 

이 책은 The TEXT(YBM/Si-sa)에서 번역을 했는데 쉽고, 재밌습니다. (편지글 형식이라 종종 그림도 나옵니다)

앞에는 영어로 된 원서이지만 뒤에는 해석이 나와있어서 이해가 안 될 경우 한글로 먼저 읽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선, 왜 Daddy-Long-Legs가 키다리 아저씨로 번역이 되었는지 궁금했었는데요.

주인공 주디 애보트가 자신의 후원자의 뒷모습밖에 본 적이 없는데 그 모습이 키가 커서 Daddy-Long-Legs라는 별명으로 후원자를 부르며 그에게 편지를 씁니다.

Daddy-Long-Legs는 거미인데 다리가 굉장히 깁니다.

 

Daddy-Long-Legs (출처: Wikipedia)

 

한국에 번역될 때에는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히 '키다리 아저씨'로 마케팅을 한 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해보면

1. 글쓰기에 재능이 있는 주디 애보트(주인공)라는 고아원에 사는 소녀가 이름 모르는 자선사업가(키다리 아저씨)의 후원을 받아 대학에 갈 수 있게 되었는데, 조건이 한 달에 한 번 키다리 아저씨께 편지 쓰기입니다.

2. 대학에 간 주디 애보트는 날짜에 상관없이 일상생활에 대한 편지를 계속 씁니다. (이 내용들을 오디오로 들으면 더 재밌습니다)

3. 편지 내용은 오늘 무엇을 배웠고 누구랑 친구가 되었고 친구의 삼촌 저비 도련님을 만났는데 굉장히 좋은 분이었다. 키다리 아저씨도 저의 삼촌이 되어달라. 등등.

4. 어느덧 대학교를 졸업할 때가 된 주디는 외롭고 가족이 필요하다며 불행해하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저비 도련님이 청혼을 해오지만 자신이 고아라는 사실을 알게되면 자신과의 결혼을 후회하게 될까 봐 말 못하고 떠나보냅니다.

5. 위 사실을 키다리 아저씨께 편지를 보낸 후 드디어 키다리 아저씨를 만나러 가게 되는데, 거기서 만난 키다리 아저씨는 바로 '???!'

 

이 책에 이런 반전이 있는 줄은 읽기 전까지 몰랐습니다.

줄거리도 괜찮지만 모든 내용을 읽어보는 것이 더 재밌습니다.

 

Daddy-Long-Legs (Jean Webster)

 

책 가격은 6,000원이고 MP3 파일은 YBM사이트에 가시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bmbooks.com/

YBM BOOKS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C VOL.2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최신판 2탄 2020 토익대비 토익 정기시험 All New 최신 기출 10회 독점공개! (이번엔 최신 기출 10회다) 이 책에는 정기시험 최��

www.ybmbooks.com

저는 잠들기 전 누군가가 책을 읽어 주듯이 살짝 듣다가 잘 때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 책을 필사도 할 생각입니다.

소녀의 나이 때에 쓸법한 표현의 글들이 나와서 쉽고, 그동안의 일과에 대한 편지글이어서 제가 영어일기를 쓸 때 사용하는 그런 단어들이 나옵니다.

제가 나중에 글을 쓴다거나 대화를 할 때 필요한 다양한 표현법들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읽고 또 읽어도 설렙니다. 괜히 고전문학이 아니네요.

이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